회원가입
회원 구분
4FLAG(이하 '회사' )는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언제나 노력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회사' 는 회원 가입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합니다.
이용자가 '회사' 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 가입 시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닉네임, 이메일, 휴대폰 번호를 필수적으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회원 가입을 하지 않으셔도 대부분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쿠키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회사' 는 회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를 운용합니다. 쿠키는 회원의 컴퓨터 브라우저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회원이 웹사이트에 로그인하면 '회사' 의 서버는 회원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회원의 추가정보를 회원의 컴퓨터에서 찾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쿠키의 경우 회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회원 개개인을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웹브라우저에서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 > [사용자 정의 수준]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겠다고 선택하면, 쿠키를 통한 '회사' 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게 됩니다. 이러한 쿠키를 통해 '회사' 는 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시간을 분석하고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 분야를 파악하여 타겟 마케팅 및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합니다.
3.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 는 회원들의 개인정보 수집을 위해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회원의 가입 시 이용약관에 개인정보수집에 대해 동의를 구하는 내용을 포함하여, [동의합니다]라는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수집에 대해서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 는 법령의 규정 또는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는 정보주체의 사생활을 현저히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정보, 개인을 고유하게 구별하기 위하여 부여된 고유식별정보를 처리하지 않습니다.
가. 처리 항목
①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학년, 휴대폰번호, 이메일, 회원구분, 만 14세 미만인 고객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본인인증정보, 일반회원의 경우 학교급, 학교명, 학교 주소, 담당 학년, 담당 학생, 담당 과목 등 교사 인증 정보 및 관리 학생 정보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 정보(인종, 사상 및 신조, 정치적 성향이나 범죄기록, 의료정보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② 유료서비스 이용시 - 신용카드 정보, 은행계좌 정보, 결제기록 등의 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③ 단,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브라우저의 종류 및 OS, 검색어,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나. 처리 목적
① 회원 관리,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② 온라인 시장조사 또는 여론 조사
③ 마케팅 또는 광고
④ 서비스 제공 및 요금정산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성별, 통신사, 생년월일, DI : 서비스 이용에 따른 민원사항 처리를 위한 본인 식별, 중복가입확인, 고객센터의 운영, 불건전한 서비스 이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사용됩니다.
- 이메일, 주소, 연락처 : 고지사항의 전달, 본인의 의사확인, 정정처리 등의 의사소통 경로, 본인 확인, 비밀번호 전송, 신규 서비스 및 이벤트 당첨 경품발송 시 정확한 배송지의 확인 등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 이용자의 IP주소, 방문 일시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사법기관의 수사의뢰 및 타 회원의 보호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 그 외 선택 항목 :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로 사용됩니다.
5. 개인정보의 제공
'회사' 는 회원에게서 제공 받은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가. 위탁 처리
고객과의 계약을 이행하기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위탁 처리할 경우 반드시 사전에 위탁처리 업체명과 업무위탁 목적 등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합니다. 위탁 처리는 고객과의 계약을 이행하기 위해 반드시 위탁업체에 개인정보를 제공해야 하며, ‘전자상거래소비자보호법’ 등에 의한 근거가 있습니다. 따라서 위탁업체에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거부하는 경우에는 당사의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단, 재화 또는 용역을 홍보하거나 판매를 권유하는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 휴대전화 문자전송 등의 방법으로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를 알려드립니다.
나. 제3자 제공 업체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를 구한 후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이용자에게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등의 동의절차를 진행하며, 이용자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회원의 동의가 있는 경우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해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이 인지할 수 없을 정도로 가공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는 경우
-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의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6. 개인정보 취급자의 제한
'회사' 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자를 최소화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자
-회원을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7.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회원은 언제든지 등록된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열람 또는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마이짱->내정보관리] 메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시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8. 회원탈퇴(동의철회)
①회원은 가입 시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동의철회)는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탈퇴하시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②회원 탈퇴가 이루어진 경우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9.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회사' 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 는 관계법령이 정한 일정한 기간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가.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①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② 보유 기간 : 5년
나.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① 보유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② 보유 기간 : 5년
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① 보유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② 보유 기간 : 3년
라. 방문에 관한 기록
① 보유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② 보유 기간 : 3개월
-불건전한 서비스 이용으로 서비스에 물의를 일으켜 이용정치 처리된 회원 및 사법기관 수사의뢰 및 다른 회원을 보호할 목적으로 한시적으로 1년간 해당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파기 : 회원님께서 제공해주신 개인정보를 파기 시에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정보는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에 의하여 삭제합니다.
10.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보호 조치
'회사' 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경우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허용되지 않은 IP에 대해 접근 권한을 두어 내부 네트웍이 아닌 경우 개인정보가 담겨 있는 서버로 접근이 불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로그인 시 암호알고리즘을 이용 네트워크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보안접속 여부는 회원이 홈페이지상에서 보안/일반접속을 선택해서 사용할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11.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관리적 조치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다음과 같은 관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와 최소한의 인원으로 구성된 부서를 마련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히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하고 있습니다.
'회사' 는 내부 관리자의 과실이나 기술 관리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가 유출, 변조, 훼손된 경우에는 즉각 회원에게 그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을 강구할 것입니다. 그러나 회원의 실수로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경우 '회사' 는 책임을 지지 아니하므로 아이디나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알려지지 않도록 관리하여야 합니다.
12.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회원의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회사' 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13. 만 14세 미만 아동의 보호
'회사' 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부모님)의 동의가 있어야 회원 등록이 가능합니다. 즉,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습니다.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동의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청이 있을 경우 '회사' 는 법정대리인 확인 후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14. 개인정보관련 신고 및 분쟁 조정
'회사' 에서 개인정보와 관련된 불만이 있으신 분은 고객센터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의견을 주시면 접수 즉시 조치하여 처리 결과를 통보해 주겠습니다.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1336 (http://www.kopico.or.kr/)
15. 정책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에 변경에 따라 개인보호정책이 변경되는 경우 변경된 정책을 시행하기 7일 전에 '회사' 홈페이지에 최소 7일 전에 그 이유 및 내용을 공지하겠습니다.
부칙
(시행일)
1. 본 개인정보취급방침 변경공고일자 2023년 1월 1일
2. 본 개인정보취급방침 시행일자 2023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홈페이지 이용 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4FLAG(이하 '회사' )가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 "포플래그" (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 와 회원과의 권리, 이용조건 및 절차, 책임사항 등 기타 기본적인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회원: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 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부여받은 자
2. 이용고객: 회원 및 회원이 아닌 서비스 이용자
3. 이용계약: 이용고객이 '회사' 가 정한 약관에 동의하고 온라인 신청양식을 작성하여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면 '회사' 가 이용고객에게 이용자 아이디를 부여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
4. 아이디(ID):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 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 조합
5. 비밀번호: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직접 선정한 문자, 숫자, 기호 중 2개 이상의 조합
6. 회원정보: 성명, 연락처 등 '회사' 가 온라인 신청양식에 기재를 요청하는 회원의 개인정보
7. 게시물: '회사' 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게시판에 회원이 게재 또는 등록하는 질문, 답변, 자료, 사진, 영상, 댓글 등
8. 운영자: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 및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 가 고용한 자
9. 게시판 관리자: 회원 중 '회사' 가 정한 선발 정책을 통과하여 게시판의 관리를 맡아 하는 회원
제3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회사' 가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이용자들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 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대한민국 법령과 국제법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개정된 약관은 온라인에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하며,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 등 중요한 규정의 개정은 개정 7일 전 온라인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4.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언제나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 계속된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대한 이용자의 동의로 간주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은 '회사' 가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이하 서비스별 안내라 합니다)와 함께 적용합니다.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 및 '회사' 가 정한 세부지침 사항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이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에 대한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 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회원가입은 실명으로 가입하여야 합니다.
2.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회사' 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 이름
㉡ 아이디(ID)
㉢ 비밀번호
㉣ 닉네임
㉤ 전자메일(E-mail)
㉥ 휴대전화
㉦ 기타 '회사' 에서 필요로 하는 정보
3.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이름과 연락처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한 사용자만이 권리를 주장할 수 있습니다.
4. 타인의 명의(개인정보)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회사' 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등급별로 구분하여 서비스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7조 (이용자의 개인 정보 보호)
'회사' 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 "가 정하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8조 (이용 신청의 승낙)
1.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는 제6조에서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고 "등록하기" 단추를 누른 회원을 대상으로 서비스 이용 승낙을 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회사'에서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및 기타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서비스 이용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이용신청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버그 및 악성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시스템의 취약점을 이용하여 가입 신청을 한 경우
㉦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사이트 운영정책에 따라 회원 자격 상실을 한 적이 있는 경우
㉧ 본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 기타 '회사' 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하지 않았을 경우
4. 이용신청고객이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에 '회사' 는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이용자ID 부여 및 변경, 관리 등)
1. 이용고객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회사' 는 이용자 ID를 부여합니다.
2. 이용자 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2. 이용자 ID는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해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 니다.
3. 서비스의 이용자 ID는 이용자 본인의 동의로 자사 사이트의 회원 ID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 ID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고객 또는 '회사' 의 요청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 ID가 이용자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심각한 사생활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5. 서비스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 는 그에 대한 책임을 일절 지지 않습니다. 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이용자는 반드시 '회사' 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6. '회사' 는 이용자 ID에 의하여 제반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하므로 회원이 이용자 ID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 가 인정할 만한 사유가 없는 한 이용자 ID의 변경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7. 이용고객이 등록한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삼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8. 기타 이용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 시간 및 중지)
1. 서비스 이용은 '회사' 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 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 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 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이용자들이 쉽게 알 수 있도록 공지합니다.
3. '회사' 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4. '회사' 는 통제 불가능의 사유로 인한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 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보하지 아니합니다.
5. '회사' 는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11조 (게시물의 관리)
'회사' 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삼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하는 내용인 경우
㉡ 타인의 초상권, 사생활, 영업상 비밀 등을 유포하는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다른 이용자 또는 제삼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회사' 에서 규정한 운영정책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거나 운영상 악영향을 주거나 혼란을 주는 경우
㉨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의 게시판에 작성하여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 욕설이 섞인 경우
㉪ 혐오감을 유발하거나 선정성글 혹은 음란성 게시물
㉫ 특정회원을 비방하거나 특정 연예인 안티성 게시물
㉬ 광고,홍보성 글인 경우
㉭ 기타 서비스의 운영목적에 위배되거나,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2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또한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 목적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회사' 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 13조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정보의 제공)
1. '회사' 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하지 않은 회원에게는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 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로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회사' 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 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2. '회사' 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 (포인트 또는 마일리지 제도 이용)
1. '회사' 는 회원에게 포인트 또는 마일리지('회사' 가 회원에게 일정한 조건에 따라서 부여하는 '회사' 에 대한 채권으로서 사이버 머니처럼 사용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이하 "포인트"라 합니다)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 는 포인트 획득, 사용 방법 등에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야 합니다. '회사' 가 상이한 시기와 발생 원인에 따라서 회원에게 포인트를 부여하여 회원이 합산된 포인트 중 일부를 사용할 경우 포인트의 차감 순서나 포인트의 소멸시효 기간 등은 '회사' 가 결정하여 공지합니다.
3. '회사' 는 포인트 제휴업체와 회원의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아이디, 주민등록번호, 기타 회원의 식별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 물품 배송의 경우 배송에 필요한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마일리지를 '회사' 에서 재화 및 서비스 등을 구매하기 위해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나 현금화하거나 현금으로 환급되지 아니합니다.
5. 마일리지만을 사용하여 유료의 재화 및 서비스 등을 구매한 후 주문 취소, 환불이 일어날 경우 해당 마일리지는 반환됩니다. 단, 모든 취소 및 환불 절차가 마무리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반환됩니다.
6.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 는 회원의 포인트 회수, ID(고유번호)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회사' 의 의무)
1. '회사' 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公序良俗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2. '회사' 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며 회원의 승낙 없이 제삼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법령 및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청을 받았을 경우 이는 예외로 합니다.
3. '회사' 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4. '회사' 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5. '회사' 는 회원이 콘텐츠 이용 및 그 대금 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제17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 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 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사' 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따라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회사' 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 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 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 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 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사' 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회사' 및 제삼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7. 회원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 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다른 이용자의 ID, 비밀번호, 전자메일 등을 도용하는 행위
㉣ 이용자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 '회사' 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 '회사' 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회사' 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 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 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삼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쪽지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 '회사' 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혹은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 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및 기타 대한민국 관계법령 및 국제법에 위배되는 행위 등
제18조 (계약 변경 및 해지)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사이트상 '회사' 가 정한 별도의 이용방법에 따라 해지를 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제 19조 사항을 위반하였을 경우 '회사' 는 사전 통보 없이 즉시 이용관계를 해지하거나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3. '회사' 는 1년 동안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은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에 대한 사용 여부를 묻고 이에 대한 답변이 없을 경우 '회사' 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제2항과 3항에 조치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회원은 '회사' 가 정한 이용방법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의신청이 타당하다고 판단될 시 '회사' 는 즉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5. '회사' 는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휴면 계정으로 분류하고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 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 19조 7항의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ID 및 닉네임 사용
㉡ 타 이용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 저작권이 있는 자료의 글을 무단 게시한 경우
㉣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 불법 사이트를 홍보 광고한 경우
㉥ 타인의 허락 없이 사진, 게시물, 개인정보를 유포하는 경우
㉦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심의 세칙 제 7조에 어긋나는 음란물을 게재한 경우
㉧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을 포함한 경우
㉨ 사이트 운영에 심각한 영향을 끼치는 경우
2. 상기 이용제한 규정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 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의 일시 정지,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등을 불량이용자 처리 규정에 따라 취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 '회사' 는 서비스의 향상을 위하여 기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내용을 별도의 통지 없이 수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의 서비스가 중대하게 변경되는 경우 그 내용을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로부터 최소 7일 이전에 공지하며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서비스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의 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2. '회사' 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ㆍ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기타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기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 는 제9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최대한 빨리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 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유료서비스의 중지 또는 장애가 1개월을 기준으로 하여 누적 72시간 이상, 혹은 연속 3일 이상일 경우에 이용자는 해당 계약의 해제 또는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시스템 점검 등 정당한 사유가 있을 경우 1개월 누적 24시간까지는 공제가 가능합니다.
5. 단 제4항에서 정당한 사유가 없을 경우에는 서비스 장애 시간 10시간을 기준으로 10시간 미만인 경우 동일시간을, 10시간을 초과한 경우 10시간과 초과시간의 2배의 시간을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연장하는 것으로 합니다.
제21조 (구매신청)
'회사' 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 이름, 주소, 전화번호(또는 휴대폰 번호), 전자우편(e-mail) 주소 등의 입력
㉢ 약관 내용,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ex. 동의함 마우스 클릭)
㉤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 의 확인에 대한 동의
㉥ 결제방법의 선택
제22 조 (서비스 이용 요금)
1. '회사' 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요금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 이용료 : 서비스를 이용한 대가로 부과되는 요금입니다.
㉡ 대금 : 서비스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요금입니다.
2. '회사' 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유료 서비스의 경우 이용 요금을 온라인으로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3. 유료 정보의 경우 해당 정보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제23조 (대금지급 방법)
1. '회사' 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 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 카드결제 : 신용카드, 직불카드 등의 카드 결제를 통한 방식입니다.
㉡ 계좌이체 : 인터넷 뱅킹, 폰 뱅킹 등으로 이용자의 은행계좌에서 결제대금을 결제대행사의 계좌로 이체시켜 결제하는 것으로 결제 당시 이용자가 거래하는 은행계좌에 잔액이 있을 경우 가능한 결제 방식입니다.
㉢ 온라인 무통장 입금 : '회사' 가 지정한 입금계좌로 직접 결제대금을 입금하는 방식입니다.
㉣ '회사' 가 부여한 "마일리지"에 의한 결제
㉤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24조 (콘텐츠의 교환, 반품보증) ◆
'회사' 는 이용자가 구매한 콘텐츠 등에 문제가 있을 경우 '회사' 의 고객센터(1899-7774) 또는 홈페이지의 1:1 게시판 및 전자문서를 통하여 콘텐츠의 교환, 반품을 요청할 수 있음을 보증하며, '회사' 는 정당한 이유에 따른 이용자의 교환, 반품 요청 시 즉각적으로 해당 콘텐츠의 교환 및 반품을 위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25조 (환불)
1. '회사' 는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환불하거나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대금 지급을 완료한 후 서비스 이용을 취소할 경우, 아래 환불 기준에 따라 환불합니다.
<공통 환불정책>
㉠ 대금의 환불시 회사는 이용자가 대금을 결제한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결제 대금의 일부 또는 전부를 환불합니다.
- 신용카드 : 환불 원칙에 따라 신용카드 승인취소 처리를 해 드리며 취소 처리가 불가능한 경우 현금으로 환불하여 드립니다.
- 무통장입금, 실시간 계좌이체 : 환불 원칙에 따라 현금으로 환불하여 드립니다.
㉡ 이용자가 '회사' 의 마일리지를 이용하여 구매한 재화 등의 반품 및 환불이 일어나는 경우 해당 마일리지는 대금 환불 후 재적립되며, 해당 재화 등의 구매로 적립된 마일리지는 대금 환불 후 차감됩니다.
㉢ 이용자가 재화 등 구매시 사은품을 함께 제공 받았을 경우, 교환 및 반품 신청시 사은품도 함께 반품 처리되어야 교환 및 반품 신청이 접수됩니다. 이때 사은품은 멸실 및 훼손이 없어야 합니다.
㉣ 이용자가 수령한 사은품을 반품하지 못하는 경우, 사은품을 제공 받기 위해 사용된 마일리지는 모두 차감한 후 환불됩니다. 이때 차감 순서는 마일리지 잔액, 주문 결제 금액으로 합니다.
㉤ 환불은 고객센터(1899-7774) 또는 홈페이지의 1:1 게시판 및 전자문서를 통해 신청하실수 있습니다.
㉥ 환불 시 귀책사유가 고객에게 있는 경우에는 금융수수료를 공제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실물 상품 환불정책>
㉠ 이용자는 구매 신청한 재화의 반품을 원할 경우 수령일로부터 7일 이내에 결제 취소를 신청해야 합니다. 또한 결제 취소를 신청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멸실 및 훼손 없이 해당 재화를 반송해야 환불이 가능합니다.
㉡ 도서 구매시 24시간 경과 또는 사용한 교재는 환불하실 수 없습니다.
㉢ 주문 오류 또는 단순 변심으로 인한 결제 취소의 경우 왕복 배송비는 고객 부담입니다.
<유료 온라인 상품 환불정책>
온라인 학습 콘텐츠에 대한 환불은 서비스를 이용한 일수를 제외하고, 일할 계산으로 진행됩니다.
월 기준은 30일이며, 월 이용료를 30으로 나눈 금액을 말합니다. 결제 시간으로부터 24시간 이내 사용자는 전액 환불처리되며 결제 시간으로부터 24시간 이내 사용자는 전액 환불 처리됩니다.
16일 이후 30일 이내 사용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일할 계산은 카드 수수료와 위약금을 포함한 전체 결제 금액의 20% 금액을 제외한 금액이며, 남은 일 수에 대한 일할 계산으로 환불 처리됩니다.
[계산공식 : [(전체결제금액*0.8)/30]*남은 일 수]
㉠ 이용자는 결제 승인일로부터 7일 이내에 이용 계약을 철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7일 초과 후에도 수강 기간 이내에 중도 해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일할계산하여 환불 됩니다.
㉡ 청약 철회 및 중도 해지 신청은 고객센터(1899-7774) 또는 홈페이지의 1:1 게시판 및 전자문서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청약 철회 및 해지 신청을 할 경우 미수강한 강의에 해당하는 대금은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 유료 온라인 상품 구매시 무료 제공된 교재, 판촉물, 경품은 멸실 및 훼손 없이 반품하면 유료 온라인 상품 환불 규정에 따라 환불 받을 수 있으며, 멸실·훼손되거나 반품 불가할 경우에는 해당 비용을 차감한 후 환불 받습니다.
㉤ 유료 온라인 상품 구매 시 사용한 할인 쿠폰은 환불시, 할인 쿠폰으로만 환불해 드리며 유효기간이 지난 쿠폰은 삭제됩니다.
㉥ 일시정지(휴회)는 불가합니다.
제26조 (청약철회 등)
1. '회사' 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재화를 인도 받거나 용역을 제공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항의 경우에는 청약철회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
㉣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회사' 에서 사전에 당해 재화 등의 구매 계약에 대한 청약철회 제한에 관하여 명시적으로 고지한 경우
3.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ㆍ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해당 재화 등을 공급 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4. 제1항 또는 제3항의 규정에 의한 청약철회 등을 서면으로 하는 경우에는 청약철회 등의 의사표시가 기재된 서면을 발송한 날에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27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회사' 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 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 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단, 대금 환급을 진행하는데 있어 3 영업일 이상의 시일이 필요한 경우 상호간 협의에 의하여 그 기간을 변경 또는 연장할 수 있습니다.
2. '회사' 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이미 공급받은 재화 등을 반환하여야 하며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그 청약철회가 '회사' 의 귀책사유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배송 비용을 부담한 경우에 '회사' 의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5. 회원이 유료 콘텐츠에 대한 청약철회권을 행사한 경우 당해 계약은 자동적으로 소멸하며, 이용자는 콘텐츠의 반환 의무를, '회사'는 대급환급의무를 부담합니다. 단, 회원이 콘텐츠를 제공받아 이미 사용하였을 경우 '회사' 는 제25조에 근거하여 이에 따른 비용을 청구할 수 있으며, 일부 멸실 등의 경우에는 그 금액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28조 (과오금)
1. '회사' 는 이용자가 결제 내역, 콘텐츠 이용 내역 등을 수시 확인할 수 있도록 이용자 구매내역 확인페이지를 제공합니다.
2. '회사' 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결제대금 전액을 환급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급이 곤란한 경우에 한하여 회원의 선택에 따른 방식으로 환급합니다.
3. '회사' 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하고자 할 시 이용자에게 정당한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하여 안내합니다.
4. 과오금의 환불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사업자나 이용자가 과오금 발생사실을 안 때에는 이를 전화, 전자우편, 휴대전화단문메시지(SMS) 등 사업자가 제시한 방법 중 이용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상대방에게 통보
㉡ '회사' 는 이용자에게 환불에 필요한 정보 요청
- 이용자 성명, 결제증빙서류(전자문서 포함), 전화번호, 환불받고자 하는 계좌 등
㉢ 이용자가 환불에 필요한 이용자의 정보 제공
㉣ 사업자는 이용자의 정보제공일로부터 7일 이내 환불 처리
㉤ 이용자의 명시적 의사표시가 있는 경우에 한해서 차회 요금 상계 또는 사이버머니 형태로 보유 가능
제29조 (손해배상)
1. 본 약관을 위반하여 '회사' 에 손해가 발생 되었을 때는 회원은 '회사' 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사' 는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 취급방침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 는 회원이 '회사'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직/간접적으로 행하는 모든 피해와 법적 책임에 대하여 어떠한 손해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30조 (면책조항)
1. '회사' 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 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 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 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 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 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 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 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 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 는 이용자 상호 간 및 이용자와 제삼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10. '회사' 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회사' 는 회원의 게시판 사용으로 발생하는 어떠한 손해에도 책임을 지지 않으며 모든 책임은 게시물을 작성한 본인에게 있습니다.
12. '회사' 는 대한민국 법에서 정한 규율을 존중하며 정보통신법과 청소년보호법을 비롯한 모든 법률을 위반하는 게시물을 올리는 것을 절대 허용하지 않으며 이에 관하여 '회사' 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3. '회사' 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회원 본인 또는 제삼자에게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게 되는 모든 피해와 법적 문제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1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2. '회사' 와 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이를 원만히 해결하기 위하여서 '회사' 와 회원은 긴밀히 협의하여야 합니다.
3.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 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4. '회사' 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시행일) 2023.01.01
이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재한 후 즉시 시행합니다.
이메일 무단수집거부
누구든지 인터넷 홈페이지 운영자 또는 관리자의 사전 동의없이 4FLAG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 또는 수동 수집 등 그 어떤 방법을 통해서라도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74조 제 1항 제 5호에 의해 1년 이하의 징 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할 수 있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 (전자우편주소의 무단 수집행위 등 금지)
- 누구든지 인터넷 홈페이지 운영자 또는 관리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 누구든지 제1항과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통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면서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